2020년 국내 리조트 회원권 전망

소노리조트(舊. 대명리조트)

대명리조트가 2019년 새로운 브랜드인 “소노리조트”로 브랜드명을 변경하며 세계화와 신규리조트를 오픈하며 더욱더 고객의 눈높이를 맞추어 갈 예정입니다.

특히 관심이 가는 것이 경남 남해에 소노리조트(舊.대명리조트) 남해를 오픈합니다. 남해 미조면 일대에 오픈할 예정이며 현재는 착공에 들어갔습니다. 2023년 오픈 예정이며 500여실 규모로 남해의 아름다움을 최고의 전망과 시설 그리고 서비스로 누리실 수 있습니다.

[전망]

2020년 대명리조트는 시세의 변화가 크게 없을 것으로 예상이 되나 남해 오픈이라느 이슈로 잠재고객의 수요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다만 실수요로 전환 될지는 아직 지켜볼 것이지만 하반기로 갈 수 록 시세가 상승될 여지가 있습니다. 여름성수기도 있고 또한 남해 오픈을 통한 남해지분 분양으로 인한 분양 활성화로 저가 매물이 빠르게 소진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시세의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여수 벨메르

한화리조트는 현재 3세 경영을 위한 그룹구조의 변경을 앞두고 한화리조트의 위상도 점차 변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 중에  한화리조트 여수 벨메르를 2020년에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여수 신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올해 7월 오픈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화리조트는 신규리조트 오픈을 대명리조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었으나 2019년 거제 벨버디어를 오픈을 계기로 지속적이고 신속한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전망]

한화리조트는 대명리조트에 비해 시설의 노후와 부대시설의 부족으로 트랜드에 뒤쳐지는 편이었으나 새로운 브랜드인 벨버디어와 벨메르의 런칭으로 이런 기존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투자와 서비스 개선으로 그 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여수 벨메르 오픈을 계기로 시세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으며 현재도 저가 매물은 빠르게 소진되고 있습니다. 이에 고민 중이신 매수대기자 분들은 빠른 결정을 통해 상승전 시세로 구입을 권해드립니다.

리솜리조트

리솜리조트

리솜리조트는 호반 그룹에 인수가 되어 현재 가장 기대가 되는 회원권입니다. 호반그룹의 직영 골프클럽을 함께 이용이 가능하며 안면도와 덕산리조트는 리모델링이 진행이 되어 기존의 룸컨디션을 획기적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또한 제천리솜포레스트에 호텔도 추가 될 예정입니다.

[전망]

리솜리조트는 기존의 회원들과의 회원권 권한에 대해 정리가 되어 신규 회원권을 분양하고 있습니다. 이에 기존의 회원권의 시세도 함께 상승하고 있으며 저가 매물은 처분이 되고 기존 회원들의 매물도 매도를 미루는 상태입니다. 앞으로 이용가치가 더욱 높아지는 것에 대한 기대로 시세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롯데리조트

롯데리조트

롯데리조트는 현재 모든 분양이 마감이 된 상태이며 기존의 회원들의 회원권이 상호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아직 신규 리조트의 오픈 계획은 나오는 것이 없습니다. 이에 시세는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신규 분양이 없어 급격한 시세하락도 없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전망]

롯데리조트 회원권은 2020년 별다른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이 되며 체인의 변화도 없어 기대감도 별로 없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